본문 바로가기

TV

소녀시대vs원더걸스vs슈주vs대성vs김현중 치킨대전

현재

소녀시대는 굽네치킨
원더걸스는 BBQ치킨
슈퍼주니어는 교촌치킨
대성(빅뱅)은 BHC치킨
김현중(SS501)은 핫썬치킨
쥬얼리(박정아 제외)는 훌랄라치킨
박정아는 멕시카나치킨

의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분명 유명 아이돌그룹들이 치킨업계 대표업체들의 대리전을 치른다고 할만할것입니다.

왜 이렇게 치킨 업체 CF에 아이돌들의 러쉬가 이뤄지는 걸까요?

아마도 굽네치킨의 소녀시대 마케팅으로 인한 매출의 성장세에 자극을 받거나 위기감을 느낀 타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젊은이들에게 어필할만한 젊은 아이돌 스타를 영입하면서 이런 재미있는 현상이 벌어지는것이라 봅니다.

역시나 현시점에서 CF효과를 가장 많이 본 업체는 현재 굽네치킨이라고 할수 있을겁니다. 소녀시대의 각종 팬덤을 살펴보면 굽네치킨에서 유,무료 이벤트를 벌이는 시점에서 해당지역 굽네치킨 매장의 매상이 폭발적으로 늘어난다는 얘기를 심심치 않게 볼수 있으니까요.그건 바로 소녀시대의 팬들이 자발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소녀시대의 모습이 들어가있는 브로마이드,달력,수첩을 얻고자 기꺼이 치킨을 시켜먹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우스개 소리로 "수첩을 주문했더니 부록으로 치킨이 따라왔다"는 말도 볼수 있고 소녀시대에 관련된 이벤트가 진행되면 매출이 평소에 비해 월등히 상승한다는 굽네치킨 업주들의 증언들도 심심치 않게 볼수 있을 정도로 소녀시대의 팬들에게는 굽네치킨의 마케팅 기법이 제대로 먹혀들어간것으로 보입니다.

소녀시대의 최대의 라이벌인 원더걸스가 BBQ치킨의 광고모델로 나선것은 무척 흥미로운 현상입니다.
굽네치킨은 분명 소녀시대 효과를 톡톡히 보았고 엄청난 매출 신장을 이뤘습니다. 과연 여자 아이돌 그룹중 소녀시대와 더불어 쌍두마차로 불리는 원더걸스가 광고모델로 나선 BBQ치킨은 굽네치킨의 폭발적 매출신장세를 따라잡을수 있을까요?

지금 '소원을 말해봐'로 큰 인기몰이를 하는 소녀시대가 버티고 있는 현 시점에 국내활동을 하지 않는 원더걸스가 치킨을 좋아하는 마니아들 사이에서 얼마만큼 어필을 할수 있을지,그리고 원더걸스의 팬들을 위해 얼마나 알찬 마케팅 활동을 BBQ치킨에서 펼칠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외식업체나 음식배달 업체들이 장기적 국내 불황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이 시점에 여러 아이돌 그룹의 마케팅 파워가 얼마나 도움이 될지 그것도 흥미롭게 지켜봐야 될 점이라고 보여집니다.

당신은 오늘 어느 업체의 치킨을 시켜 드실건가요? ^^